봄 성경공부를 시작하면서 > 목회서신

본문 바로가기

목회서신

봄 성경공부를 시작하면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CKMC
댓글 0건 조회 3,274회 작성일 21-02-13 14:31

본문

벌써 새해의 1월달이 가고 2월달이 다가왔습니다. 우리는 말씀 부흥회와 신약 성경통독으로 1월달을 보냈습니다. 우리의 모든 계획과 발걸음이 하나님의 말씀과 뜻 가운데 이루어진다는 것을 믿고 올 한해도 하나님을 의지한다는 우리의 신앙 고백 이었습니다.

       코로나로 모든 것이 멈추어진 것같은 우리의 일상이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믿음과 신앙은 결코 멈출수 없다는 간절한 마음 가운데 예배와 구역모임들을 갖고 있습니다. 이번 봄에도 성경공부를 계속 하려고 합니다. 비록 줌(Zoom)으로 모이는 단점이 있지만 최대한 오늘날의 기술을 사용해서 우리의 신앙을 훈련시켜 나아가려고 합니다.

      이번 성경공부는 KTEE(Korean Theological Education by Extension)에서 나온 세퍼드 라이프 1권을 가지고 하려고 합니다. KTEE는 이미 20년 넘게 여러 미주 한인교회에서 사용해온 성경공부 교재입니다. 특히 세퍼드 라이프는 선한 목자되신 예수님의 삶을 마태복음을 중심으로 하는 훈련교재입니다. 예수님의 생애를 총6단계로 나누어서 각 권당 10주로 되어 있습니다.  1(유아기), 2(준비기), 3(전성기), 4(수난기-), 5(수난기-), 6(부활후 삶)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이 교재의 장점은 교재가 모든 것을 잘 가르쳐 준다는 점입니다. 일명 “책 선생님”이 자세히 잘 가르쳐 줍니다. 책을 읽고 문제를 풀어가는 동안 중요한 것들을 배울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한글을 할수 있는 분이라면 모두 참여하시면 됩니다(영어 교재도 있습니다. 그 동안의 성경공부는 인도자가 모든 것을 가르치고, 참석자들은 배우는 방법이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참여자들이 스스로 책을 읽으면서 배우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그동안 성경공부가 너무 어려워서 참석하지 못했던 분들이라면 책을 읽는 중에 “책 선생님”이 잘 가르쳐 주기 때문에 두려워하지 않아도 됩니다. 일주일동안 학습할 분량을 읽고 공부하면 중요한 모든 것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소그룹 모임에서는 나눔의 질문들을 통해 삶에 적용하게 됩니다. 모두들 재미있게 공부하고 시간 가는 줄 모른다고 합니다.

      이번 봄학기를 하나님 말씀을 공부하는 제자의 길로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Connecticut Korean Mission Church ALL RIGHT RESERVED. Powered by CROWN MINIST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