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국- 하강진 선교사 > 선교편지

본문 바로가기

선교편지

April 10, 2021 . CKMC J 국- 하강진 선교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CKMC
댓글 0건 조회 986회 작성일 21-04-10 14:26

본문

2021 04                                                                    하강진, 김지슬, 기쁨

 

"나는 여호와를 향하여 말하기를 그는 나의 피난처요 나의 요새요

내가 의뢰하는 하나님이라 하리니" (91:2)

           

- 현지 상황, 코로나 지속 확산 

  이곳에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하면서 2월 중 일일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 수가 5천명 대에서 3월에는 9천명 대 이상을 상회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따라 현지 정부는 금요일 전면 통금을 지속하면서 주중 통금 시간을 저녁 11시부터 하던 것을 저녁 7시로 앞당겼습니다. 또한 백신 수입 노력을 기울이며 백신을 통한 예방 조치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4월에는 확진자 수 4~6천명 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 달 긴급 메일로 알려드린 바 있듯이 딸이 코로나 확진 판정 받은 학생과 접촉 후 기숙사에서 나와 집에서 온라인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이후 학교 내에서도 확진자 수가 줄어들지 않아 모든 기숙사의 학생들을 집으로 돌려보내고 전면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했습니다. 학생들이 2주 격리 전후로 PCR 테스트 음성 결과를 받았을 경우에만 학교 기숙사에 들어가서 학업을 진행할 수 있었는데 변이 바이러스 확진자가 추가로 나왔습니다. 딸은 감사하게도 코로나 관련 증상은 발현하지 않았습니다.

 

- 정정 불안속 쿠데타 기도설 

  현 국왕의 이복 형제가 쿠데타를 시도한 혐의로 구금되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내신과 외신 각각 다르게 관련 소식을 전하는 터라 어느 것이 사실인지는 정확하게 알 수는 없으나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코로나 유행의 상황에 높은 실업률과 경제 불황의 상황에서 통금으로 인해 활동이 제한된 국민들의 불만이 많은 상황 속에서 더 큰 불안을 조성하는 것으로 비춰집니다. 모쪼록 어려운 상황 속에서 정국이 안정화되며 코로나의 위기를 지혜롭게 이겨 나가도록 위정자들이 지도력을 발휘하기를 기대합니다.

 

- 새롭게 교제하는 청년 S 

 대면으로 사람들을 만나고 이야기하는 상황이 점점 어려워지면서 비대면으로 교제하는 방향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른 지방의 한 현지 청년이 영어를 배우고 싶다는 마음을 그곳에 있는 저의 지인이 듣고 제게 소개를 해 주셨습니다. 그 청년과 함께 영어로 교제를 시작했습니다. 이미 서로 사는 곳이 멀리 떨어져 있고 현재 상황에서는 대면보다는 비대면이 더욱 효율적이라는 판단아래 비대면으로 교제를 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서로를 알아가고 관심을 나누는 수준입니다. 교제하는 가운데 진리를 소망하는 마음들이 발전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강진, 김지슬, 기쁨- 두 손 모음 제목>

1.현지의 코로나 상황에서 현지 지도자들과 의료진들이 지혜로 대처하며 적합한 정책으로 나라를 이끌어 나가게 하소서. 쿠데타 기도설이 있었습니다. 이와 관련한 혼란을 극복하고 정국이 안정화되게 하소서.

2. 스트레스성 급성 위염으로 고생하고 있는 아내가 현지 상황상 병원에 갈 수 있는 상황이 아닙니다. 집에서 안정을 취하며 속히 회복할 수 있게 하소서. 확산하는 코로나 속에서 가족을 지켜 주소서.

3. 영어를 가르치며 새롭게 비대면으로 소통하는 청년 S와 교제 가운데 그 가르침이 진리를 향한 소망으로 이끌 수 있게 하소서.

4. 코로나 재확산 사태로 인해 재개하지 못하고 있는 미래태권학교의 아이들을 강건함으로 지켜 주소서.

5. ㅎㄴㄴ 나라 실천가들의 모임 구성원들도 강건함으로 지켜주시며 각자가 처한 곳에서 ㅎㄴㄴ 나라를 이루는 이들로 서게 하소서.

6. 이 땅에서 저희가 ㅎㄴㄴ의 뜻에 합하게 실제로 견고하게 설 수 있는 사업의 터를 이루고자 함에 지혜를 주시어 여러 장애를 능히 극복하게 하소서.

 

© Connecticut Korean Mission Church ALL RIGHT RESERVED. Powered by CROWN MINISTRY